히브리어로 “복음”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신약성경의 다양한 부분이 1세기 로마제국 시대를 살았던 유대인들에 의해 쓰여졌습니다. 신약성경의 개념에서 가장 중요한 한가지는 ὐαγγέλιον(발음: 유앙겔리온)으로, 한글로는 “복음”으로 주로 번역됩니다. 이 복음이라는 단어는 현대 그리스도인들에게 긍정적인 의미로 알려져 있지만 히브리적 원뜻은 충분히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이스라엘 하나님의 통치
코이네 그리스어에서 유앙겔리온은 각각 “좋은”과 “소식”이라는 뜻을 가진 두 단어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복음을 선포하는 것은 문자적 의미 그대로 좋은 일을 누군가에게 알리는 행동입니다.
고대 이스라엘 군대가 자신들의 나라를 정복하려는 적군과 마주했을 당시, 전령들은 싸움의 승패를 전하는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이스라엘 군대가 승리를 거두었을 때,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그의 능력을 나타내어 다른 신들을 믿었던 적군들을 물리쳤다는 사실을 명확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성경의 이해. 영적 성장
신약성경이 복음에 대해서 언급할 때, 우리는 이스라엘 하나님의 통치를 선포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는 사실을 반드시 깨달아야 합니다. 복음선포의 중요성은 성서를 본래 언어로 배울 때 비로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분들을 온라인 성서 히브리어 코스로 초대하고자 합니다. 수업 등록을 통해 베일 속에 가려져 있던 거룩한 말씀을 확실히 이해해 보시길 바랍니다.